긍정 에너지를 영업현장에
- 개인영업교육파트
- 이정수 리더
안녕하세요. 개인영업교육파트에서 미남을 담당하고 있는 이정수라고 해요. 저희 부서에서 하는 일은 크게 두 가지인데, 하나는 전속 조직인 개인영업채널(TA)의 매출전략을 수립하는 일이고, 다른 하나는 수립한 전략들이 영업현장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영업관리자와 전속설계사님들께 delivery하는 역할이에요. 좋은 전략도 어떻게 전달 되고 교육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결과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delivery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어요.
저희 팀을 개인영업“행복”파트라고 부르기도 해요. 부서원들과 회의할 때 특히 분위기가 좋아요.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일할 때, 더 좋은 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해요. 영업현장에 매출전략을 delivery할 때도 저희가 가진 긍정의 에너지를 함께 전달하려고 해요. 영업은 전략과 에너지가 합쳐졌을 때 가장 결과가 좋거든요. 저희 부서에서 일하면 신상품, 신담보 개발 또는 U/W전략 구상 등 회사의 매출전략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고, 유관 부서와 협업을 하는 일들이 많아 폭 넓은 인맥과 업무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.
“메리츠화재는 극단적 합리주의라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어요.
리더로서의 ‘자질’만 있다면,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.”
메리츠화재는 극단적 합리주의라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어요. 기존의 통념과 관행을 당연시하지 않고, 항상 의심하고 다른 결론이 나왔을 때 과감하게 시도하는 문화죠. 그래서 그런지 연공서열에 따라 구성되는 수직적 조직 구조는 메리츠에서 사라진지 오래죠. 나이, 직급, 경력을 떠나서 오로지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‘능력’과 동료들과의 ‘소통’ 그리고 리더로서의 ‘자질’만 있다면,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.
회사의 비전과 개인의 비전이 최대한 Align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, 개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. 정치적인 요소 없이 누구나 능력만 있다면 성장하고, 최고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신뢰감을 직원들에게 줄 수 있는 리더가 좋은 리더라고 생각해요.
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, 두려움 없이 도전할 분들과 함께하고 싶어요. 메리츠는 실패하는 것에 매우 관대해요. 오히려 도전하지 않고 정체되고 안주하는 것을 경계하죠. 열정을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즐길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 환영이에요.